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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딩테스트 입문 : 공 던지기

서버관리자 페페 2024. 4. 20. 19:46

사고 흐름 꺼내기

- 떠오르는것 한줄로 즉시 꺼내기

- 더듬기

 

2개밖에 할 수 없음

 

조건에 따라 segment locked : 질문하고 경계를 특정한다

 

-

 

짝수일때 홀수일때

 

순회해서 완성되는 것

 

한칸 너머서 건너는거니까

총 개수

1 -> 자기를 건너뛰고 무조건 자기한테

 

-

 

2 -> 상대를 건너뛰고 무조건 자기한테

3 -> 건너뛰고 역순(모두 순회)

4 -> 건너뛰고 순회되는 요소들만 순회한다.

5 -> 첫 사이클과 다음 사이클에 순회 요소들이 달라진다.

 

-

 

k에 따라 나눠지는것

최소공배수

 

-

 

짝수면 홀수인덱스만 순회하면 되고 + 실제 순회 인덱스 크기가 반으로 줄어든다

홀수면 어느 인덱스 순회차례인지 == 두개 붙여서 -> 인덱스 크기가 그대로 

새 인덱스를 만들까? -> k를 이 개선된 인덱스로 나누게 된다 - % 

 

-

 

한 걸로 바로 풀리는 것

나눠서 작업해줘야 하는 경우

나눈다기보다 특정 EP가 발생하는 경우

 

-

 

보고 감정 처리

외부 소스 공급

떠오르는 것 더듬기(mirror mathcing)

 

-

 

환영회 : 새로 들어온거는 당연해질때까지

일원으로 받아들일때까지  계속 신경써주기(반복)

 

-

 

멤버들이 잘 있나 체크

 

-

 

멤버에게 사용 기회 주기

 

-

 

1 2 3 4 / k = 2 / 답=3

 

실제 idx : 0, 2 

0, 1

 
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0843